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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일중국경제정보(08.20)
작성일  2019-0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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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리커창취업 안정화 좌담회 주재 (8.19중국정부망)

 

ㅇ ’19.8.19 리커창 총리가 헤이룽장성 하얼빈시에서 일부 성()을 대상으로 취업 안정화 좌담회를 주재하고 취업 안정화를 위한 정책과 조치를 지시함.

 

※ 헤이룽장성 성장산둥성 성장후난성 성장산시(陝西)성 성장 등이 참석하여 발언

 

ㅇ ’19.1~7월 도시 신규 취업자는 867만 명으로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였으나, 7월 국 도시 조사실업률 상승을 주목하고 취업이 곧 민생이고 최우선 발전 목표임을 강조함.

 

또한 매년 도시 신규 노동력 1,500만 명농업 잉여노동력 300만 명 등 취업 안정화를 더욱 중점적으로 추진 필요

 

ㅇ 취업 안정화를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하고 실물경제 지원 정책효과적인 수요 진작 조치시장 주체 활력 제고를 위한 개혁을 충실히 이행해야 함.

 

노동집약형 기업 및 일시적인 경영난을 겪고 있는 기업 지원민영기업과 영세기업의 융자난 해소소비 수요 확대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등을 중점 추진

 

2. 베이징시신중국 수립 70년 간의 성과 (8.20신경보)

 

ㅇ ’19.8.19 베이징시 발개위통계국 등 책임자가 언론 브리핑에서 신중국 수립 70년 간 베이징시의 경제·사회 발전 성과를 발표함.

 

ㅇ 베이징시 각 분야의 성과는 아래와 같음.

 

(GDP) ’49년 2.8억 위안 ⇒ ’18년 3조 320억 위안

 

(1인당 GDP) ’18년 2.12만 달러로 선진국 수준에 도달

 

(일반 공공예산 수입개혁개방 초 50.5억 위안 ⇒ ’18년 5,785.9억 위안

 

(1인당 가처분 소득) ’55년 215위안 ⇒ ’18년 6.2만 위안

 

(1인당 소비지출) ’18년 42,926위안으로 ’55년의 209

 

(노동생산성) 1인당 24.4만 위안으로 전국 1

 

(기대수명신중국 수립 초기 40세 ⇒ ’18년 82.2

 

(100가구당 자동차 보유량) ’18년 도시 52농촌 45

 

(100가구당 컴퓨터 보유량) ’18년 도시 100농촌 66

 

3. 공신부자동차 산업 전망 제시 (8.19중국신문망)

 

ㅇ ’19.8.19 신궈빈(辛國斌공업정보화부 부부장은 ’19년 글로벌 자동차 산업 혁신 총에서 중국 자동차 산업이 28년 간 지속적인 성장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하며 산업이 조정기에 진입하였다고 언급함.

 

※ ’18.7월부터 자동차 생산량과 판매량이 13개월 연속 하락하였으며금년 상반기 자동차 업계는 전체 제조업 중 유일하게 마이너스 성장률을 기록한 업종

 

현재 자동차 산업은 발전방식 전환산업구조 개선성장동력 전환 단계로고속 성에서 질적 발전으로 전환하는 시기이자 산업 혁신고도 발전을 위한 전략적인 시

 

ㅇ 향후 3~5년이 자동차 산업 난관 극복에 있어 중요한 시기로자동차 산업이 비교적 큰 하방 압력에 직면한 상황에서 변화를 통해 국면을 전환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어야 .

 

<신에너지 자동차 산업 발전 계획(’21~’35)> 마련을 통한 산업 발전 방향 제시<승용차 기업 평균 연료 소모량과 신에너지 자동차 누적점수 병행 관리 방법개정을 통한 전통 내연기관 자동차와 신에너지 자동차 간 조화로운 발전 기제 완

 

업계의 안정성에너지 절약환경 보호를 기반으로 기업에 더욱 큰 발전 기회 제공외자 유치와 해외 진출 간 적절한 결합을 통해 더욱 높은 수준으로 글로벌 산업 체계와 국제 시장에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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