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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매뉴얼

중국시장 변화와 대응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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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관합작투자사업
PPP 사업 진출

민관합작투자사업 PPP(Puplic–Private–Partnership) 사업 진출

공공서비스, 교통인프라, 생태환경, 관광 부문 등 사업을 민간과 외자 참여로 주진하는 PPP모델을 도입 추진중이며 PPP사업이 지속적으로 증가 및 확대될 것으로 전망

지방정부들도 외국자본의 PPP 프로젝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규제완화 및 우대정책 실시

중국 정부의 글로벌 전략인 ‘일대일로’ 건설에도 PPP 모델을 적극 도입 하기로 결정

수출 판매 구조의 변화

수출 판매 구조의 변화

과거 중국내 수입상 선 구매 후 판매 형식에서 수입상이 판매 후 물품대금 졀제하는 후불제 방식으로 변경되는 추세

현지 물류기지와 책임회사 설립이 반드시 필요하고, 제품 재고 및 하자 부분에 대하여 수출기업이 책임지므로 철저한 시장조사 후 중국 시장 진출 필요

중국내
전자상거래 증가

중국내 전자상거래 증가

중국 온라인 상품판매가 2017년 기준 30%에 근접하고 매우 빠르게 성장 중

온라인 유통 플랫폼의 다양화로 제품에 효율적인 온라인 플랫폼을 선정하여 판매 및 홍보 필요

왕홍마케팅의
활용방법

왕홍마케팅의 활용방법

왕홍을 활용한 홍보는 소득 수준별, 지역별, 연령별, 성별 등 타겟을 정하여 그에 맞는 왕홍을 선별 홍보하여야 함

왕홍의 팔로워 주요 계층이 10대 ~ 20대 위주이고 왕홍의 홍보 플랫폼과 제품구매 쇼핑몰이 연결된 경우 바로 구매가 가능
(팔로워 숫자를 높이기 위해 좀비 팔로워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어 확인 필요)

전시회, 박람회 참가 업체
QR코드 홍보 강화 필요

전시회, 박람회 참가 업체 QR코드 홍보 강화 필요

기존에는 전시회 참가시 홍보물을 배부하였으나

현재는 참가자 거의 QR코드로 회사 및 제품홍보에 활용하는 추세

전자상거래법 시행

전자상거래법 시행

2019년 1월부터 전자상거래법 시행으로 따이공 근절을 통한 세수확보에 나섬에 따라 정식절차 이행이 중요함

해외직구 1회 구매한도 및 연간상한한도 확대되어 해외직구를 통한 수출 방안도 고려